죄와 악 (罪と悪, 2024년 2월 2일 일본 개봉)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죄를 저지르고,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악인이 되었다. 

     

     

    죄와 악 (罪と悪)

    2022년 2월 일본 개봉작

     

    죄와 악 작품 소개

     

    이기적인 정의가 넘치는 지금, 죄를 짓는 것, 속죄하는 것, 진정한 의미의 악인이란 무엇인지를 묻는 충격 누아르 미스터리가 탄생했다. 

     

    이번 겨울, 오리지널 각본으로 그리는 죄의 진실과 정의로운 방식을 붇는 본격 미스터리 죄와 악이 탄생한다. 어느 날 14살 마사키가 살해당했다. 그의 동급생 소년들은 범인에게 몰려들어 1명이 범인을 죽이고 살해 현장이 된 집에 불을 지른다. 20년간의 침묵을 거쳐 죄를 짊어진 소꿉친구 세 사람은 재회하지만, 그때와 같은 장소에서 또 살해당한 소년의 시신이 발견된다. 쓸쓸한 마을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주연은 2006년 가시고기의 여름 (ハリヨの夏)으로 데뷔한 이래, 수많은 화제작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코라 켄고. 거친 가정환경에서 자라 현재는 현지의 불량배들을 모은 어둠의 일도 보증하는 건설회사를 경영하는 하루를 연기했다. 

     

    하루와 마찬가지로 죄를 짊어지고 있으면서도 과거의 비밀을 숨기고 어른이 된 소꿉친구에게는 경찰관의 가정에서 자라 수사 1과의 형사과 되지만,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마을로 돌아오는 아키라를 TV, 영화, 연극 등 폭넓게 활약하는 다이토 슌스케가 연기했다. 가업인 농업을 이어받아 현재는 은둔형 외톨이가 되어 버린 쌍둥이 동생 나오야를 돌보고 있는 사쿠는 이시다 타쿠야가 연기했다. 

     

    본격 느와르 미스터리인 죄와 악(罪と悪), 감독과 각본은 이 작품이 첫 감독작이 되는 사이토 유우키. 오리지널 각본으로 도전한 죄와 악에 대해서 감독은 마지막에 낸 대답도 옳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코라 씨, 다이토 씨, 이시다 씨의 3명이 도출해 준 결말은 자신이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초월한 대답이었다고 말해 배우진과 함께 만들어 낸 작품을 되돌아보고 있다. 

     

     

     

    죄와 악 줄거리

     

    14세의 소년이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 살인 사건은 22년 후에 더욱 새로운 살인을 낳게 된다.

    죄를 안고 살아온 소년들, 그리고 어른이 되면서 사라나는 악의.

    정의란? 죄란? 진정한 악인은 누구인가?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한 14살 소년 마사키. 그의 시신은 마을 중심의 한 다리 밑에서 발견되었다. 소중한 친구가 살해된 것을 용서할 수 없는 사카모토 하루, 요시다 아키라, 아사쿠라 사쿠는 마사키가 자주 놀러 갔던 수상한 노인 온 씨가 범인이라고 생각하고 몸싸움을 벌인다. 그리고 온 씨는 한 소년에게 죽임을 당한다. 소년은 집에 불을 지르고 사건은 막을 내린다.

     

     

    22년 후, 형사가 된 아키라는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현지에 돌아와 있었다. 사쿠는 은둔형 외톨이가 된 형 나오야를 돌보며 가업을 이어 농사를 짓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22년 전과 마찬가지로 다리 밑에서 소년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아키라는 수사 속에서 건설 회사를 운영하는 하루와 재회한다. 하루는 동네 불량소년들을 돌보고 있었고, 살해당한 소년과도 안면이 있었다.

     

    세 사람이 공유한 22년 전의 죄, 그리고 다시 발생한 살인사건. 이 두 사건이 연결되면서 저마다 마음속 깊이 간직했던 과거 사건의 문이 다시 열리기 시작한다. 과거 사건의 진상은? 그리고 죄와 마주한다는 것은...?

     

    사이토 유우키 감독 코멘트 

     

     

    먼 기억 속에서 계속 걸려 있던 사건에서 착상한 오리지널 스토리입니다. 후회하는 마음과 함께 봉쇄했던 기억을 마주함으로써 조금씩 전진하다가 후퇴한 반복으로 좀처럼 결승점까지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에 낸 대답도 옳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코라 씨, 다이토 씨, 이시다 씨의 3명이 이끌어 준 결말은 저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초월한 대답이었습니다. 

     

    이 작품에 대한 배우부, 스태프의 뜻의 순도의 높이가 뒷받침해 주어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영화는 관객 여러분이 보는 것으로 진정한 끝을 맞이합니다. 많은 분과 함께 결말을 지켜보면 이보다 더 기쁠 수가 없습니다. 언젠가 이 영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죄와 악 등장인물 및 배우 코멘트 

     

     

    사카모토 하루 (阪本春) 역 / 코라 켄고 (高良健吾)

     

    코멘트 : 사이토 감독님이 조감독님일 때부터 알고 있었고, 제안을 받았을 당시는 이웃이었습니다. 우연히 길에서 만나는 경우가 많았는데, 거기서 죄와 악의 아직 형태가 되기 전의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그때가 오면, 코라에게 부탁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것이 몇 년 전 이야기입니다. 그때 길거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하던 기획이 드디어 형태를 갖춘다는 것에 매우 기뻤습니다.

     

    사이토 씨의 첫 감독 작품. 무조건 사이토 감독님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장은 어쨌든 자극적이고, 사이토 씨의 생각을, 현장의 모두가 어떻게든 표현하려고 필사적이었습니다. 사이토 씨의 고향인 후쿠이 분들의 협력도 극진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 같이 고민하고, 고통받고, 표현하고, 이렇게까지 현장에 강하게 연결된 경험은 지금까지 없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진한 시간이었습니다.

     

    후쿠이에서의 촬영으로 현지 분들과 친해졌고, 지금도 생각날 정도로 특별해졌습니다. 2022년 여름에 현장 스태프, 출연지, 후쿠이 분들의 협력으로 완성된 죄와 악은 밝고 보기 쉬운 작품이 아니라 문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 당당하게 마주하고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요시다 아키라 (吉⽥晃) 역 / 다이토 슌스케 (大東駿介)

     

    코멘트 : 사이토 유우키 첫 감독작에는 꼭 참가하고 싶었습니다. 영화 풀의 울림 (草の響き)을 촬영할 때, 하코다테의 스낵 아오링고의 카운터에서 당시 조감독님을 맡고 있던 사이토 씨와 약속을 한 그날 밤의 사건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작품을  사이토 감독님의 고향 후쿠이현의 최고 로케이션으로 지난 20년, 배우로서 같은 시대를 걸어 온 코라 켄고 씨, 이시다 타쿠야 씨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왜곡된 과거를 짊어진 세  사람의 소꿉친구 이야기. 촬영 크랭크업 때 심야에 우리 머리 위로 3마리의 새하얀 새가 선회하고 있었습니다. 꿈같은 시간이었어요. 이 작품이 여러분에게 닿을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사쿠라 사쿠(朝倉朔) 역 / 이시다 타쿠야 (石田卓也)

     

    코멘트 : 각본을 읽고 처음에 사쿠라는 역할에 좋든 나쁘든 인간 냄새를 느꼈습니다. 이거야, 기다렸어!라고 생각하는 역할을 만날 수는 거의 없지만,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촬영장에서 공동 출연자분과 연기를 하면, 역시 각본을 읽고 있는 것만으로는 알 수 없는 마음의 움직임이나 분위기가 많이 나와서 순간순간 긴장감이 있었습니다.

     

    어쩐 장면이 될지 연기하는 저희가 매우 기대가 됩니다. 한편으로 현장은 영화 내용과는 정반대로 매우 온화하고, 감독님이 매우 유연하게 즉석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유연하게 도입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 그리고 본 후에 제목으로도 되어 있는 죄와 악에 대해 여러분이 어떤 생각을 가질 수 있을까? 자문자답해서 어떤 대답을 해주실 수 있을까?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시미즈 (清水) 역 / 무라카미 준 (村上淳)

     

    코멘트 : 사이토 씨가 찍는다. 오퍼를 받았다. 거기에 거절할 이유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감독의 세부에 걸친 고집을 엿볼 수 있었던 몇 개의 순간. 저는 코라 켄고 군과 관련된 장면이 많았는데 그 순간에 일어난 마음의 움직임은 틀림없이 카메라가 포착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코라 군과의 공동 출연에 대해서는 선후배나 커리어의 길이는 무관하게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굉장히 좋은 눈을 하고 있었어요.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이 높았기 때문이겠죠. 

     

     

    특별 출연 : 카사하라 (笠原) 역 / 사토 코이치 (佐藤浩市)

     

    코멘트 : 이번에 한 장면만 참여했지만, 로케 촬영지인 후쿠이의 모든 분의 협력을 포함하여 영화 제작의 뜨거움을 느낀 현장이었습니다. 사이토 감독, 코라 켄고 군, 죄와 악의 올 스태프, 출연자 여러분 영화의 완성을 축하합니다!

     

     

    사토 역 (佐藤) / 시이나 킷페이 (椎名桔平)

     

    코멘트 : 유명한 감독들의 조감독을 경험해 온 사이토 유우키 감독. 직접 각본을 쓰고 이스트우드의 미스틱 러버 같은 떨리는 영화를 찍는다고 한다. 3명의 소년이 일으킨 사건이 그들의 인생에 무겁게 다가온다. 이런 뼈가 굵은 인간 드라마를 정말 좋아한다. 감독의 고향이기도 한 후쿠이의 한가로운 풍경 속에서 분명 가슴에 닿는 영화가 탄생하는 것 같아 설레고 있습니다. 

     

    죄와 악 상세 줄거리 (결말 및 스포 주의)

     

    | 3명이 공유한 죄 |

     

     

    하루, 아키라, 사쿠, 마사키는 축구부의 친구들. 동아리의 시합날, 어째서인지 마사키는 오지 않았다. 그리고 다음날, 누군가에게 살해당해 시체가 된 마사키가 다리 밑에서 발견된다. 하루, 아키라, 사쿠는 마사키를 죽인 범인이 틀림없다며 수상한 노인 온 씨의 집으로 향한다. 온 씨의 집에는 어째서인지 마사키의 스파이크가 떨어져 있었다. 

     

    사쿠는 온 씨에게 삽으로 때리고, 하루는 온 씨를 쓰러뜨린다. 그리고 다시 사쿠가 삽으로 뒤에서 머리를 때리고, 온 씨는 죽고 만다. 하루는 자신이 모든 죄를 뒤집어쓴다고 고하고, 온 씨네 집에 불을 지른다. 하루는 그대로 소년원에 들어갔고, 3명은 뿔뿔이 흩어졌다. 

     

     

    22년 후, 경찰관이 된 아키라는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현지로 돌아와 있었다. 아키라는 농가를 하면서 은둔형 외톨이가 된 형 나오야를 돌보고 있는 사쿠와도 재회한다. 그리고 22년 전에 마사키가 살해당한 것과 같은 형태로 소년이 살해된다. 그 소년은 코바야시 야마토로 하루가 돌보고 있던 현지의 불량소년이었다. 하루는 건설회사를 운영하면서 불량소년을 돌보며 어둠의 일에도 손을 대고 있었다. 아키라는 수사 협력을 위해 하루를 방문한다. 

     

     

    | 발견되지 않은 마사키의 지갑 |

     

    마사키와 같은 형태의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말았다. 아키라는 마사키를 죽인 것이 온 씨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생겨나고 있었다. 자신의 죄를 털어놓고 이야기해서 편해지고 싶다. 아키라는 죄의식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런 죄의식을 느끼는 아키라를 탓하는 하루. 하루는 아키라가 관철하고 싶은 경찰의 정의를 바보 취급한다.

     

    소년원에 들어갔던 하루는 아키라의 아버지가 손을 쓴 덕분에 죄가 가벼워졌었다. 아키라의 아버지도 아키라의 상사 사토도 권력을 우산으로 악에 빠져 버린 현지의 불량 소년들을 돌보고 있었다는 것을 아키라는 알게 된다. 

     

     

    아키라와 하루는 각자의 입장에서 소년 코바야시를 죽인 범인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조사하는 중, 소년의 유류품에서 마사키의 지갑이 발견된다. 마사키는 살해되기 전날 하루와 쇼핑을 했고, 하루의 자택에 지갑을 주고 있었다. 하루는 그 지갑을 마사키와 집이 가까웠던 나오야에게 건넸었다. 

     

    아키라와 하루는 함께 사쿠와 나오야의 집으로 향한다. 22년 동안이나 마사키의 지갑을 가지고 있던 나오야의 방에 들어가자, 나오야는 이미 스스로 목숨을 끊은 뒤였다. 나오야의 방을 뒤져보니, 코바야시 소년을 죽였을 때의 흉기가 나온다. 나오야가 마사키도 코바야시 소년도 죽인 것으로 피의자 사망으로 사건을 그렇게 종결된다.

     

     

    | 이야기의 결말은? 범인은 누구? | 

     

    해결된 것처럼 보였던 사건은 계속되었다. 하루와 아키라, 사쿠는 지역 여름 축제에서 재회한다. 사쿠는 이런 작은 마을에서 있을 곳이 없다며 홋카이도에서 살기로 했다고 말한다. 

     

    아키라는 사쿠에게 마사키를 죽인 사람이 누구인지, 정말 나오야였는지 묻는다. 온 씨의 집에서 마사키의 스파이크를 발견한 것도, 처음에 온 씨에게 덤벼든 것도 사쿠였다. 사실 마사키가 오지 않은 경기 전날, 마사키도 사쿠도 온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하고 있었다. 사쿠에게는 온 씨에 대해 마사키를 죽였기 때문이라는 이유 이외의 살의가 있었던 것이다. 

     

     

    그들 4명이 살았던 곳은 아주 작은 마을이다.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알리면 어떤 눈으로 볼지 모른다. 사쿠는 어떻게든 피해를 당했음을 숨기고 싶었다. 하지만 폭행을당한 다음날 마사키가 하루와 만났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마사키가 하루에게 성폭력에 대해 이야기한 것으로 오해한 하쿠는 격앙되어 마사키를 죽이게 된 것. 

     

    사쿠는 자신이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인간을 죽이려고 하루까지 노리고 있었다. 도중에 코바야시 소년을 죽이고 나오야에게 죄를 뒤집어씌울 생각을 한다. 일련의 사건 범인은 사쿠였던 것이다. 그러나 사쿠는 인정하지 않고 떠난다. 하루는 마사키를 죽인 것, 자신이 돌보고 있던 코바야시 소년을 죽인 것, 그 원한을 담아 동료에게 부탁해 사쿠를 차에 치이도록 하여 죽여버린다. 

     

     

    작은 마을의 폐쇄적인 환경이 만들어내는 악의가 연쇄해서 일어난 사건. 그리고 악의가 죄를 낳고 돌이킬 수 없는 사태로 빠져든다. 마지막 장면에 비치는 것은 순수하고 찬란한 날들을 보내던 시절의 소년 4명의 추억. 무언가 하나라도 구원이 있다면, 분명 네 사람은 계속 저대로의 관계를 이어갈 수 있었을 것이다.

     

     

    코라 켄고 인터뷰

     

    Q. 이 작품은 코라 씨도 여러 번 함께 했던 사이토 감독님의 장편 데뷔작이다.

     

    켄고 : 사이토 감독님과 처음 만난 것은 히로키 감독님의 현장이었다. 

     

    Q. 조감독 시절부터 알고 있는 사이토 감독님의 어떤 부분을 좋아했나?

     

    켄고 : 조감독님 시절부터 슈퍼 조감독님이라고 생각했다. 사이토 감독님이 직접 관리하면 엉망진창인 현장이 좋은 방향으로 돌아가게 된다. 게다가 사이토 감독님이 말하면 이해할 수 있었다. 이상하게 미루지 않고 안심감을 가지고 접할 수 있다. 조감독님 시절부터 만난 모든 사람이 사이토 감독님에 대해 그런 인상이 있을 것이다. 굉장히 의지를 많이 해온 사람이다. 

     

    Q. 처음에 각본을 읽었을 때의 소감은?

     

    켄고 : 이런 이야기의 영화를 찍으려 생각한다는 사이토 감독님이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단계부터 실은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그때부터 각본을 받기까지는 1년이나 2년 정도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제 대본을 손에 넣었다는 기쁨의 마음이 컸다. 게다가 현장에서 조감독님으로 만난 분이 감독님을 한다는 것은 역시 기쁜 일이다.

     

    Q. 사이토 감독님의 첫 감독은 어땠나?

     

    켄고 : OK를 맞이하기까지의 깨끗함, 멋짐, 각오하는 방법, 그것이 모두 그렇게 어긋나지 않았다. 현장에서 즐거웠다. OK를 낸 것에 대해 이거면 됐다는 책임감을 가져주는 감독님을 따라가고 싶은 느낌이었다. 

     

     

    Q. 첫 장면부터 좋다.

     

    켄고 : 그렇다. 처음은 부감이었지만, 영화의 확산을 느낀다. 분하지만 한국영화와 같은 스케일의 크기라고 할까... 한국영화의 대단함은 스케일의 크기이고, 거기에 돈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저예산으로 3주 정도의 후쿠이 올로케였는데, 이만큼의 작품을 완성하고 있는 감독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이야기는 첫머리의 회상 장면만 20분~30분 있고, 이야기를 2시간 만에 확실히 정리해 간다. 

     

    Q. 회상 장면에 등장하는 아역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연기에 영향을 받은 부분이 있나?

     

    켄고 : 그건 없었다. 사실 촬영 순서가 반대여서 우리 촬영이 끝난 후에 소년 시절의 촬영이 있었다. 그래서 아역 배우의 뭔가를 참고하지는 않았다. 

     

    Q. 영화를 보면서 기분 좋은 편집이라고 느꼈다. 

     

    켄고 : 그런 것을 포함해 영화를 만드는 방법의 스케일의 크기를 느꼈다. 설명이 과다한 영화도 아니고, 등장인물에 대해 공감대가 생기거나 좋아해 달라고 요구하는 영화도 아니다. 게다가 이 영화는 서스펜스이지만 범인을 찾는 영화는 아니다. 

     

    Q. 등장인물인 아이들의 청년기는 찍지 않고, 어른이 된 후의 모습으로 그 후의 모습을 표현했다. 

     

    켄고 : 그래서 솔직히 이 각본을 받았을 때 불안했던 게 안 그려져 있는 부분이었다. 나는 그동안 어떻게 살았을까를 성인 파트 배우들이 각자 생각하지 않으면 성립할 수 없는 각본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영화 속에 그려지지 않은 부분도 굉장히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완성된 영화를 봤을 때 영화에 나와 있는 것 중에 안 그려져 있는 것들이 많이 나온다. 

     

    Q. 함께 출연한 다이토 슌스케 씨와 이시다 타쿠야 씨의 인상은 어땠나?

     

    켄고 : 둘 다 한 살 위인데 10대 때부터 오디션에 같이 있었다. 오디션장에서 자주 만났고, 누군가 거절한 역할이 내게 오고, 물론 그 반대도 있을 것이다. 그런 관계로 지내왔다. 내게 두 사람에 대해 라이벌이라는 의식은 1mm도 없다. 계속 10대 때부터 같이 해온 동료라는 느낌이라 굉장히 연기하기 쉬웠다. 각자가 생각해 오는 역의 중심을 현장에서 세션했을 때 깨닫게 되는 일도 많았다. 역시 같은 세대의 배우와 함께 할 수 있었던 일인 자극적이었다. 

     

    Q. 촬영이 없을 때는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

     

    켄고 : 3명이 식사하러 간 것은... 1번 정도였던 것 같다. 모두 질척이는 타입이 아니라서 그게 좋았다. (웃음)

     

    Q. 다양한 장르의 일본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 일본 영화에 종사하면서 사고방식에 변화가 생겼나?

     

    켄고 : 나이가 변해간다는 부분에서 변화해가는 부분은 크다. 다만 조금 더 내가 있는 세계나 내가 하고 있는 것에 대해 내 일이 아니게 된 느낌은 든다. 지금까지는 전부 내 일로 해 온 사람이었고, 아직도 그런 부분이 있다. 하지만 조금 더 이것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 누가 웃어줬으면 좋겠다고 관여하는 방식으로 반경이 좁았던 것이 퍼졌다고는 생각한다. 

     

    Q. 출연 작품을 고르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켄고 : 타이밍과 인연에 무게를 두고 있다. G맨 (Gメン, 2023)에 출연했을 때 주변에서는 잘 나왔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그건 스케줄이 비었다는 물리적인 타이밍도 있었고, 33세에 고등학생 역할은 2번 다시 만날 수 없지 않다. 2번 다시 만날 수 없는 연기하고 싶었다. (웃음) 그런 것도 있어서 출연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건 인연이다. 

     

    Q. G맨도 도쿄 리벤저스도 아래 세대의 많은 젊은 배우들과 협연을 하고 있다. 그들을 보고 어떻게 생각했나?

     

    켄고 : 먼저 요시자와 료는 NHK 대하드라마 청천을 찔러라 (青天を衝け,2021)에서 사촌 역, 도쿄 리벤저스(東京リベンジャーズ)는 형제 역이다. 혈연 관계로는 조금 레벨업했다. (웃음) 이것도 타이밍과 인연이다. 역시 젊은 사람들과 함께 연기하며 생각하는 것은 우리의 젊은 시절과 변함없이 모두 연기에 진지하다. 재미있었던 것은 도쿄 리벤저스도 G맨도 무대인사 분위기부터 하나부터 열까지 다르다. 같은 아랫세대 아이들인데 세대가 함께해도 분위기가 다르다는 재미가 있었다. 도쿄 리벤저스는 조금 따끔따끔한 느낌이고, 그것은 출연자들이 가지고 있는 것, 안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G맨은 작품도 그렇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Q. 에전에 함께 했던 뱀에게 피어싱 (蛇にピアス, 2008) 때의 이우라 아라타 씨와 코라 켄고 씨, 요시타카 유리코 씨의 무대인사를 기억하고 있다. 

     

    켄고 : 나도 기억이 많이 난다. 얼마 전에 밥 먹을 기회가 있어서 셋이서 얘기를 했다. 그때 무대 인사 때 사진을 다 같이 보면서 그때 일을 파고들었는데 나와 아라타 씨가 땅바닥에 앉아 있어서 누구 하나 웃지 않았다. 

     

    Q. 이우라 아라타 씨로부터 첫날 무대인사에서는 회장마다 질문 내용을 매번 바꾸었으면 좋겠다고 들어서 다 같이 여러 가지 경험을 하자는 의도로 느껴졌다. 

     

    켄고 : 하긴 그건 있었을지도 모른다. 아라타 씨도 아직 배우라는 일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았을 때였을 것이다. 그래서 당시에는 어느 쪽인가 하면 건강한 개구쟁이 오빠라는 느낌이었다. 지금은 아빠 같은 느낌이지만. 

     

     

    Q. 지금은 코라 씨의 등을 보고 있는 후배들도 있다. 앞으로 어떤 배우가 되고 싶다는 것이 있나?

     

    켄고 : 내가 받고 기뻤던 일은 후배들한테 다 하고 있다. 내가 받아서 도움이 되기도 하고, 내가 받아서 기뻤던 말을 내 안에서 소화해서 내 말로 바꿔서 전달하고 있다. 나도 선배님들에게 소중한 무언가를 받고 있는 느낌이기 때문에 전달함으로써 그 사람에게 소중한 무언가가 되었으면 한다. 선배에게 받은 것을 후배에게 연결하고 있다는 의식은 있다. 멋있는 선배님이 나를 키워주셨다. 분명 선배들도 더 위의 선배가 가르쳐줘서 물려받은 말이나 대하는 방법, 현장의 방식 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음 세대에 전하고 있다.

     

    Q. 구체적인 말이라든가, 기억하고 있는 것이 있나?

     

    켄고 : 누가 말했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지금 딱 떠오른 것은 스탠드 인은 가능한 스스로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스탠드 인은 대체로 조감독님이나 스태프 분들이 해주는데, 나는 내가 직접하겠다고 결정하고 있다. 물론 할 수 없을 때도 있지만, 가능한 한 직접 스탠드 인부터 하기로 결정했다. 이유는 제일 좋은 빛을 받을 수 있고, 제일 좋은 곳에 카메라가 들어간다. 그리고 우리는 카메라 앞에 선다. 찍는 사람들도 계단식이나 실전 때만 자기가 나가는 것보다 처음부터 하는 것이 다 좋은 것 같다. 내게 도움이 되고, 나의 가장 좋은 곳에서 촬영할 수 있다. 의외로 말없이 현장에서 그렇게 하고 있으면 이상하게도 모두 그렇게 되어 간다.

     

     

    볼만한 일본 영화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