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지마 히데토시 배우의 출연 영화 정리

     

    | 배우 니시지마 히데토시 프로필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달콤한 마스크와 탄탄한 육체로 휴먼물부터 액션물까지 다양한 연기로 폭넓은 역할을 해내는 연기파 배우이다. 젊었을 때부터 아우라 있는 배우였지만, 최근에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깊이와 존재감을 더해 맛깔나는 배우로 변화하고 있다.

    1971년 3월 29일 태생의 도쿄 하치오지 출신 배우.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영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촬영소에서 제작진으로 일할 생각이었으나, 지인의 권유로 19살 때 치른 오디션에 합격한 것을 계기로 배우의 길에 뜻을 두었다. 스스로에게 엄격한 성격에 프로 의식이 높아 한 작품 속에서 몸무게 13kg을 늘린 뒤, 다른 장면을 위해 한달 만에 15kg 감량하기도 했다. 드라마와 영화 등 150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하고 있는 누구나 인정하는 인기 연기파 배우이기에 어떤 작품을 봐야 할지 고민이 될 것이다. 그의 출연작 중 영화만 간추려 보겠다.

     

     

    |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누구?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극장판 MOZU, 사일런트 도쿄, 스트로베리 나이트 등 형사 역할을 맡은 작품이 많다. 그중에서도 스릴 넘치는 서스펜스 작품은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진지한 연기와 성인적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단련된 육체미에서 나오는 날카롭고 생동감 넘치는 액션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성실한 이미지로 진지한 역할이 많은 배우이지만, 코미디 영화에도 출연하고 있다. 평소와 다른 연기를 보고 싶은 사람은 코미디 영화를 체크해보길 권한다. 임협학원에서는 의리와 인정이 매우 두터운 조장이 이끄는 야쿠자가 사회봉사에 눈이 번 조장이 맡아오는 갖가지 골칫거리에 휘둘리는 2인자 역할을 호연하여 웃음을 자아냈다. 

     

    사람과의 연결고리와 마음이 따스해지는 주제로 감동을 자아내는 휴먼 드라마는 감정 이입하여 작품에 빠져들 수 있는 매력적인 장르. 오즈랜드에서는 본의 아니게 직장에서 불복하는 주인공에게 좋은 자극을 주는 엘리트 사원 역으로 발탁되었다. 주인공이 주위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미숙함을 깨닫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에 관객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디즈이 영화 덤보와 미국에서 제작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의 실사판 명탐정 피카츄의 성우로도 도전했다. 실사와는 달리 목소리만으로 연기하는 어려운 보이스 액트도 소화해내는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높은 표현력을 더빙 작품으로 확인해보아도 좋을 것이다. 

     

    만화, 소설 영화화 작품에도 많이 출연하고 있어 높은 재현성으로 캐릭터를 연기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극장판 어제 뭐 먹었어? 신동, 라스트 레시피, 제로의 초점, 사요나라 이츠카, 드라이브 마이 카 등이 있다. 또한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매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건 TV 드라마의 영화화 작품이다. 드라마를 본 사람도 보지 않은 사람도 작품 자체 감상으로 그의 매력에 흠뻑 젖을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팀 바티스타 FINAL 케르베로스의 초상, 극장판 MOZU, 극장판 부인은 취급주의 등이 있다. 

     

     

    | 1. Goodbye Cruel World

     

     

    굿바이 크루얼 월드 (ッバイ・クルエル・ワールド =  안녕, 잔인한 세상이여). 2022년 9월 9일 일본 개봉. 니시지마 히데토시를 비롯하여 출연진이 집결하여 하룻밤 사이에 결성된 강도단의 전말을 그린 크라임 드라마. 폭련단의 자금 세탁 현장을 습격하려는 강도단과 경찰, 정치인 등이 뒤섞여 소동을 벌인다. 감독은 마더, 별의 아이, 일일시호일 등을 담당했던 오오모리 타츠시.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흉악한 얼굴을 숨긴 조직폭력배 출신 안자이를 연기했다. 

     

    | 2. CUT

     

     

    CUT. 2011년 12월 17일 일본 개봉. 이란의 명장 아미르 나델리 감독이 니시지마 히데토시를 주연으로 매를 맞고 돈을 버는 무명 영화감독의 영화에 대한 애정을 그렸다. 항상 형에게 돈을 빌려 영화를 찍던 슈지였지만 어느 작품도 극장에 걸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슈지는 형이 빚 문제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형이 자신을 위해 빚을 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죄책감에 시달리는 슈지는 형의 아픔을 나누고 빚을 갚기 위해 형이 죽은 사쿠자의 사무실에서 얻어맞는 일을 시작한다. 아오야마 신지가 공동 각본으로 참가했다. 

     

    | 3. 극장판 어제 뭐 먹었어?

     

     

    극장판 어제 뭐 먹었어? (劇場版 きのう何食べた?) 2021년 11월 3일 일본 개봉. 요시나가 후미의 인기만화를 실사 드라마화한 '어제 뭐 먹었어? (2019년 4월~6월 TV도쿄) 극장판. 변호사 시로(니시지마 히데토시)와 그의 연인이자 미용사 야부키 켄지 (우치노 세이요)는 교토 여행을 가게 된다. 켄지는 꿈같은 일에 신명이 나서 만끽하지만, 여행 중에 시로에게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 4. 임협학원

     

     

    임협학원 (任侠学園). 2019년 9월 27일 일본 개봉. 니시지마 히데토시와 니시다 토시유키 더블 주연으로 사회봉사가 모토인 현지 밀착형 야쿠자들의 분투를 그린 이마노 사토시의 인기 소설 임협 시리즈를 영화화한 코미디. 의리와 인정이 매우 두터운 야쿠자 아키모토 조직. 사회봉사에 눈이 먼 조장 때문에 2인자 히무라는 늘 휘둘리기만 한다. 그런 이들이 이번엔 부실 고교 살리기에 협력하기 했다. 학교엔 역겨운 추억밖에 없는 히무라는 식구들을 데리고 어쩔 수 없이 학교로 향하지만, 무기력 무관심한 고교생과 무사안일주의 선생님들만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의리와 인정의 정의를 관철하려는 조직의 정열에 학교 분위기는 서서히 바뀌어간다. 

     

    | 5. 신 울트라맨

     

     

    신 울트라맨 (シン・ウルトラマン). 2022년 5월 13일 일본 개봉. 일본을 대표하는 SF 특촬 히어로 울트라맨을 신고질라의 안노 히데아키와 히구치 신지가 새롭게 영화화했다. 안노가 기획과 각본을, 히구치가 감독을 맡아 세계관을 현대 사회로 대체하여 재구축했다. 의문의 거대 생물 화위수가 속속 나타나면서 그 존재가 일상이 된 일본. 재래식 무기가 통하지 않는 거대 생물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스페셜 리스트를 모아 특설 대책실 전담반을 설립한다. 그러던 어느 날, 대기권 밖에서 은빛 거인이 갑자기 출현한다.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전단밤의 반장 타무라 키미오를 연기했다. 

     

    | 6. Dolls

     

     

    Dolls (ドールズ). 2002년 10월 12일 일본 개봉작. 기타노 타케시 감독의 10 번째 작품. 희곡작가 치카마츠 몬자에몬의 일본의 대표적인 전통인형극 닌교조루리(人形浄瑠璃) '저승의 파발꾼'을 무대로 막을 올리고, 그 무대에서 죽음으로 떠나는 남녀 인형이 관객들을 3가지 사랑 이야기로 끌어들인다. 

     

    | 7. 사일런트 도쿄

     

     

    사일런트 도쿄 (サイレント・トーキョー). 2020년 12월 4일 일본 개봉. 언페어 외에 수많은 각본을 다룬 하타 타케히코의 소설을 영화화한 크라임 서스펜스. 크리스마스 이브의 도쿄를 무대로 갑자기 연쇄 폭파 테러가 터지면서 사건에 휘말려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속셈이 엇갈리는 모습을 그렸다. 

     

    | 8. 바람의 목소리

     

     

    바람의 목소리 (風の電話). 2020년 1월 24일 일본 개봉. 죽은 사람들과 다시 한번 대화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이와테현 오츠치마을에 설치된 전화박스를 모티브로 영화화된 휴먼 드라마. 감독은 스와 노부히로. 동일본 대지진으로 가족을 잃은 17세 소녀가 고모와 살고 있는 히로시마에서 고향 이와테를 향해 여행을 한다. 

     

    | 9. 세계의 끝이라는 이름의 잡화점

     

     

    어 제너럴 숍 네임드 디 엔드 오브 더 월드 (世界の終わりという名の雑貨店 = 세계의 끝이라는 이름의 잡화점).  2001년 11월 27일 일본 개봉. 동명 단편 소설을 니시지마 히데토시 주연으로 영화화한 순애 드라마. 재미없는 취재만 하는 일에 싫을 내고 있던 프리라이터가 아파트 소유주의 부탁을 받고 세계의 끝이라는 이름의 오래된 잡화점을 시작한다. 어느 날, 친구들과의 의미없는 대화와 부모 사이에 진절머리가 난 여고생이 찾아온다. 

     

    | 10. 무명인

     

     

    무명인(ゲノムハザード ある天才科学者の5日間 = 게놈 헤저드 어느 천재 과학자의 5일간). 2014년 1월 24일 일본 개봉. 츠카사키 시로의 소설 게놈 해저드를 영화화한 한일 합작 서스펜스. 니시지마 히데토시 주연으로 기억을 조작당한 남성이 진상을 쫓는 서스펜스. 회사원 이시노카미(니시지마 히데토시)가 집에서 아내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한 직후, 웬일인지 아내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그때 경찰을 사칭한 남자 2인조가 나타나고, 이시카미는 간발의 차로 도주한다. 일본에 온 한국인 기자 지원 (김효진)의 도움으로 그녀와 함께 진상을 파헤친다. 

     

     

    | 11. 내 머릿속의 포이즌베리

     

     

    내 머릿속의 포이즌베리 (脳内ポイズンベリー). 2015년 5월 9일 일본 개봉. TV드라마 실연 쇼콜라티에로 알려진 미즈시로 세토나의 인기 만화를 실사 영화화. 7살 아래의 남성과 연상의 남성과의 복잡한 관계에 고뇌하는 30대 여성의 뇌내 세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가진 뇌내 회의 멤버가 토론을 벌인다는 이색적인 설정으로 그려졌다. 여주인공은 마키 요코, 그녀의 뇌내 세계에서 회의를 정리하는 의장 역할로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출연했으며, 카미키 류노스케도 회의 멤버로 출연했다. 

     

    | 12. 세이지 - 육지의 물고기 - 

     

     

    배우 이세야 유스케가 감독을 작업한 8년만의 두 번째 작품. 대학 마지막 여름방학에 자전거로 홀로 여행을 떠난 주인공이 국도변의 쓸쓸한 드라이브인 HOUSE 475에서 서툴지만 순수하게 사는 남자 세이지와 만난다. 어쩌다 보니 가게를 돕게 된 주인공은 세이지의 말에 영향을 받아 인생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작은 마을에서 처참한 사건이 발생하는데...

     

    영화 '세이지' 상세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665

     

    세이지, 육지의 물고기 (2012년 2월 18일 일본 개봉)

    세이지, 육지의 물고기 감독 : 이세야 유스케 주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모리야마 미라이 2012년 2월 18일 일본 개봉 배우 이세야 유스케의 [카쿠토 (2003)] 이후 8년만의 감독 두 번째 작품. 대학 마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13. 3년 베다

     

     

    3년 배다 (三年身籠る). 2006년 1월 28일 일본 개봉. 유머 가득한 판타지. 임신 27개월의 거대한 배를 가진 임산부 이야기. 인생의 일대 이벤트, 3년에 걸친 임신에 휘둘리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여자들만 지내왔던 가정에서 자란 임신 9개월의 후유코. 엄마가 된다는 실감이 나지 않은 채, 도쿄 교외의 독채에서 한가롭게 지내고 있었다. 남편 토오루(니시지마 히데토시)는 후유코 이상으로 부모의 자각이 없어 매일밤 애인과 놀러다녀 의지할 수 없었지만,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어서 안심인 후유코. 그러나 10월 10일, 예정일이 지나도 뱃속의 아이는 태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임신 18개월째! 후유코의 배는 심상치 않게 부풀어 있었다. 마침내 임신 27개월에 돌입하고 만다!

     

    | 14. 99.9 형사전문변호사 THE MOVIE

     

     

    99.9 형사전문변호사 THE MOVIE (99.9-刑事専門弁護士- THE MOVIE). 2021년 12월 30일 일본 개봉. 역전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형사 사건에 도전하는 변호사들의 활약을 그린 드라마 시리즈의 극장판. 메다라메 법률 사무소의 변호사팀이 15년 전의 독극물 와인 사건에  숨겨진 사실을 찾기 위해서 분주한 모습을 그렸다. 

     

    | 15. 바다에서의 이야기

     

    바다에서의 이야기 (海でのはなし。). 2006년 12월 16일 일본 개봉. 자신이 자란 가정이 허구였다는 사실에 상처받은 소녀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남자의 갈등을 그리는 러브 스토리. 자신을 지극히 평범한 가정에서 평범하게 자란 행복한 딸로 믿었던 카에데는 어느 날 어머니가 아버지의 애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상처받은 카에데는 마음의 위안으로 삼고 있는 물리학자 박사 (니시지마 히데토시)에게 향하지만, 박사는 자신의 망가진 가정 환경과의 갈등으로부터 카에데의 마음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인기 밴드 스피츠의 악곡 세계관이 출발이 된 이 작품은 오오미야 에리 감독이 스피츠의 팬이었기 때문에 이 기획이 시작되었다. 미야자키 아오이, 니시지마 히데토시를 더블 주연으로 맞아 서투른 남녀가 바다에서의 긴 대화를 통해 답을 내놓으려는 모습을 평온한 터치로 비춘다. 

     

    | 16. 하멜른

     

     

    하멜른 (ハーメルン). 2013년 9월 6일 일본 개봉. 일본 정서가 서린 쇼와 마을을 무대로 시간의 흐름이 멈춘 듯한 마을에서 사랑가는 사람들의 가슴에 깃든 기억을 묘사한다. 이미 철거가 결정된 후쿠시마현의 작은 마을에 있는 폐교에서 전직 교장은 학교를 수리하며 혼자 생활하고 있었다. 어느 날, 그 초등학교 출신으로 지금은 박물관에서 일하고 있는 노다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학교에 남아 있을 유적 출토품 조사를 위해 옛 모교를 찾는다. 

     

    | 17. 은빛 천사

     

     

    은빛 천사 (銀のエンゼル). 2004년 12월 18일 개봉. 홋카이도의 시골 마을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키타지마 쇼이치 (코히나타 후미요). 아내이자 점장인 사와코가 교통사고로 입원하는 바람에 그는 심야 근무를 서게 되고, 대화가 없는 딸과도 마주하게 된다. 편의점에 모이는 사람들의 삶이 엇갈리는 훈훈한 휴먼 드라마로 조금은 누구라도 행복해질 수 있는 감동의 이야기. 

     

    | 18. LAST SCENE

     

     

    LAST SCENE. 2002년 일본 개봉. 나카다 히데오 감독, 주연 니시지마 히데토시. 1965년과 35년 후의 영화 촬영소를 무대로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화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유대를 그린 휴먼 드라마. 2003년에는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출품되었으며, 나카다 감독은 예설선장 신인상을 수상했다. 

     

    | 19. 여자가 잠들 때

     

     

    여자가 잠들 때 (女が眠る時). 2016년 2월 27일 일본 개봉. 슬럼프에 빠진 작가가 리조트 호텔에서 만난 수수께끼 같은 커플에게 매료되어 가는 미스터리 드라마. 작가 시미즈 켄지는 아내 아야와 함께 교외의 리조트 호텔을 방문한다. 체류 첫날 풀사이드에서 이상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초로의 남자 사하라와 젊고 아름다운 여자 미키의 커플에게 시선을 빼앗기는 켄지. 그날 이후 두 사람을 볼 때마다 뒤를 쫓아 방을 들여다보게 된다. 미키의 몸에 난 솜털을 면도기 정성스럽게 면도하고, 매일밤 그녀가 잠든 모습을 계속 촬영하는 사하라의 모습. 켄지는 위험을 느끼면서도 점점 더 호기심이 강해진다. 

     

     

     

    | 20. 라스트 레시피 ~ 기린 혀의 기억 ~

     

    라스트 레시피 ~ 기린 혀의 기억 ~ (ラストレシピ〜麒麟の舌の記憶〜). 2017년 11월 3일 일본 개봉. 절대 미각을 지닌 요리사가 역사의 어둠 속으로 사라진 궁극적인 메뉴 복원에 도전한다. 한번 먹은 맛을 완전히 재현할 수 있는 절대 미각 기린의 혀를 가신 사사키 미츠루는 의뢰인의 인생 마지막에 먹고 싶은 요리를 재현해 고액의 보수를 받는 통칭 최후 요리사로 활약하고 있었다. 어느 날, 환상의 풀코스 대일본제국식채전석'의 복원을 의뢰받는다. 미츠루는 관계자들의 증언을 모으면서 사라진 레시피의 해명에 도전한다. 

    영화 '라스트 레시피' 상세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186

     

    라스트 레시피: 기린의 혀의 기억 (ラストレシピ 麒麟の舌の記憶, 2017년 11월 3일 일본 개봉)

    라스트 레시피 : 기린의 혀의 기억  (ラストレシピ 麒麟の舌の記憶) 주연 : 니노미야 카즈나리 출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미야자키 아오이, 타케노우치 유타카 감독 : 타키타 요지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21. 신동

     

     

    신동(神童). 2007년 4월 21일 일본 개봉. 사소 아키라의 동명 만화를 영화화했다. 천재 피아니스트 우타(나루미 리코)는 주위로부터 신동 취급을 받는 것에 답답함과 반발을 느끼면서 짜증나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우타는 음대 입시 합격을 목표로 하는 재수생 와오 (마츠야마 켄이치)와 만나 그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되찾는다.

     

    | 22. 극장판 부인은 취급주의

     

     

    극장판 부인은 취급주의 (劇場版 奥様は、取り扱い注意). 2021년 3월 19일 일본 개봉. 아야세 하루카와 니시지마 히데토시 공동 출연으로 2017년 10월~12월에 방송된 드라마 부인은 취급주의의 극장판. 주부들이 안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를 차례로 해결하는 전직 특수공작원과 약간 셀럽인 전업주부와 실은 공안 엘리트 남편이 벌이는 사상 최강의 부부싸움 그 이후가 그려졌다. 반년 전 어떤 일로 인해 나미는 기억상실이 되었고, 두 사람은 이름을 바꾸고 작은 지방 도시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도시에는 러시아와 결탁한 국가 차원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 공안의 협력자가 될 것인지 아내를 죽일 것인지 선택을 강요받는 가운데, 나미는 큰 사건에 휘말려 간다. 

     

    | 23. 드라이브 마이 카 

     

     

    드라이브 마이 카 (ドライブ・マイ・カー). 2018년 8월 20일 일본 개봉. 무라카미 하루키의 동명 단편 소설을 영화화.

    드라이브 마이 카 상세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344

     

    드라이브 마이 카 (ドライブ・マイ・カー, 2021년 8월 20일 일본 개봉)

    드라이브 마이 카 (ドライブ・マイ・カー) 주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미우라 토코 출연 : 키리시마 레이카, 오카다 마사키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2021년 8월 20일 일본 개봉 ​ | 영화 소개 원작 :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24. 스트로베리 나이트

     

     

    스트로베리 나이트 (ストロベリーナイト). 2013년 1월 26일 일본 개봉. 인기 TV 드라마의 극장판. 폭력단의 구성원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 범인을 지목한 익명의 제보가 들어오지만 경찰 상층부에서는 묵살 명령이 내려진다. 납득할 수 없는 히메가와는 단독으로 수사를 계속한다. 

     

    | 25. 메모리즈 코너

     

     

    메모리즈 코너 (メモリーズ・コーナー). 2013년 2월 23일 일본 개봉. 여성 언론인과 일본인 통역, 과묵한 남성의 교류를 통해 한신 아와지 대지진 이후 15년 후를 그린 휴먼 드라마. 프랑스 언론인 아다는 한신 아와지 대지진의 취재를 위해 고베를 찾는다. 통역 오카베(니시지마 히데토시)와 함께 이재민의 집을 찾는 그녀 앞에 후유증에 시달리는 이시다(아베 히로시)가 나타난다. 

     

    | 26. 오오쿠

     

     

    오오쿠 (大奥). 2006년 12월 23일 일본 개봉. 에도성 오오쿠의 여자들의 장대한 애증극을 그린 후지TV 인기 드라마를 나카마 유키에 주연으로 영화화했다. 에도 막부 7대 쇼군 이에츠구 시대. 에지마는 여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었지만 가부키 배우 이쿠시마 신고로와 운명의 만남을 갖고 금단의 사랑에 빠진다. 

     

    | 27. 사요나라 이츠카

     

    사요나라 이츠카 (サヨナライツカ). 2010년 1월 23일 일본 개봉. 베스트셀러 소설을 나카야마 미호와 니시지마 히데토시 주연으로 영화화했다. 태국에서 만난 남녀의 사랑을 그린다. 항공사에서 일하는 유타카(니시지마)는 부임지에서 토코(나카시마)와 만난다. 일본에 약혼녀 미츠코 (이시다 유리코)를 둔 유타카가 쿄코에게 점점 끌려간다. 맘껏 사랑을 즐겼던 토코도 유타카에 대한 자신의 마음이 진짜라는 것을 깨닫는다.

     

    | 28. 항공모함 이부키

     

     

    항공모함 이부키 (空母いぶき). 2019년 5월 24일 일본 개봉. 와카구치 카이지의 동명 만화를 니시지마 히데토시와 사사키 쿠라노스케 공동 출연으로 영화화. 20XX년 12월 23일 새벽, 국적 불명의 무장 집단이 상륙해 일본의 영토가 점령된다. 해상자위대는 제5호위대군을 현지에 파견하지만 적의 미사일 공격을 받아 전투 상태에 돌입한다. 

     

    | 29. 극장판 MOZU

     

     

    극장판 MOZU(劇場版 MOZU). 2015년 11월 7일 일본 개봉. 하드보일드 소설 백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TBS와 와우와우가 공동 제작, 릴레이 형식으로 방영한 인기 드라마 MOZU의 극장판. 드라마에 이어 주연 니시지마 히데토시, 카가와 테루유키, 마키 요코 등 호화 캐스팅이 출연하며 최대의 적인 악역 에 비트 타케시가 출연했다. 아내 죽음의 수수께끼를 쫓던 공안 경찰관 쿠라키는 경찰 내부에 둥지를 튼 어둠을 파헤친다. 그거나 그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 어느 날 고층 건물이 점거 폭파되고, 페남 공화국 대사관이 습격당하는 2건의 대규모 테러 사건이 동시에 발생. 암살 전문 킬러를 중심으로 한 테러그룹의 소행이었지만, 그들의 이면에는 일본 범죄사에 남을 중대 사건을 뒤에서 조종해 온 달마로 불리는 존재가 있었다.

     

    | 30. 떨어지는 동백

     

     

    떨어지는 동백 (散り椿). 2018년 9월 2일 일본 개봉. 나오키상 작가 하무로 린의 소설을 영화화한 시대극. 번의 부정을 호소한 탓에 시대의 권력에 패하여 번에서 쫓겨난 우류 신베에 (오카다 준이치). 추방된 후에도 계속 함께 하던 아내 니소 (아소 쿠미코)가 병에 쓰러져 죽음을 맞이하기 직전, 번으로 돌아가 사카키바라 우네메(니시지마 히데토시)를 도와 달라는 마지막 소원을 신베에에게 건넨다. 

     

    | 31. 인어가 잠든 집

     

     

    인어가 잠든 집 (人魚の眠る家). 2018년 11월 16일 일본 개봉. 히가시노 게이고의 원작 '열두명의 죽고 싶은 아이들'의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이 영화화한 휴먼 드라마. 딸이 수영장에 빠져 혼수상태가 되어 이혼 직전에 이른 부부. 두 사람은 남편 회사의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연명시키려는 치료를 시작하지만 딸을 사랑한 나머지 아내의 모습이 변화해 간다. 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남편을, 시노하라 료코가 아내를 연기했다. 

     

    | 32. 크리피 : 일가족 연쇄 실종 사건

     

     

    크리피 : 일가족 연쇄 실종 사건 (クリーピー 偽りの隣人). 2016년 6월 18일 일본 개봉. 미제 사건을 수사하는 범죄심리학자가 불가해한 이웃 일가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공포를 겪는 미스터리. 6년 전 일어난 일가족 실종사건 재조사를 진행하는 범죄심리학자 타카쿠라는 수사가 막힌 가운데 아내와 함께 새집으로 이사한다. 사람 좋은 이웃집 주인 니시노를 알게되지만, 니시노의 딸 미오에게 니시노는 자신의 아버지가 아니라는 고백을 받는다.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범죄심리학자 타카쿠라를, 타카쿠라의 아내를 타케우치 유코가, 니시노를 카가와 테루유키가 연기했다. 

     

    크리피 상세 정보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117

     

    크리피: 일가족 연쇄 실종 사건 (クリーピー, 2016년 6월 18일 일본 개봉)

    크리피 : 일가족 연쇄 실종 사건 (クリーピー) 주연 ; 니시지마 히데토시, 타케우치 유코, 카가와 테루유키 출연 ; 카와구치 하루나, 히가시데 마사히로 감독 ; 쿠로사와 키요시 2016년 6월 18일 일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33. 오즈랜드 웃음의 마법을 가르칩니다.

     

     

    오즈랜드 웃음의 마법을 가르칩니다.(オズランド 笑顔の魔法おしえます。) 2018년 10월 26일 일본 개봉. 남자친구와 같은 호텔 체인에 취업했지만, 지방 놀이공원에 배속된 여성이 개성 있는 동료와 만나 일을 통해 성장하는 휴먼 드라마. 하루가 주인공 여성을,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놀이공원의 상사를 연기했다. 

     

    오즈랜드 상세 정보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178

     

    오즈랜드 (オズランド ; 2018년 10월 26일 일본 개봉)

    일본영화 오즈랜드 주연 ; 하루, 니시지마 히데토시 감독 ; 하타노 타카후미 일본개봉일 : 2018년 10월 26일 어떤 일이라도 당사자만 아는 고생이 있다. 그렇기에 느껴지는 최고의 "즐거움과 보람"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34. 제로 포커스

     

     

    제로 포커스 (ゼロの焦点). 2009년 11월 14일 일본 개봉.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메종 드 히미코의 이누도 잇신 감독이 마츠모토 세이초의 대표작을 영화화한 미스터리. 결혼식을 올린 지 7일 만에 실종된 남편 켄이치의 발자취를 따라 카나자와로 떠난 아내 사다코. 그곳에서 켄이치와 관련된 인물이 피해자가 되는 불가해한 연쇄살인 사건에 휘말려간다.

     

    | 35. 도쿄 랑데뷰

     

     

    도쿄 랑데뷰 (​東南角部屋二階の女). 2008년 9월 20일 일본 개봉. 아버지가 막대한 빚을 남기고 죽어 노가미는 할아버지의 오래된 아파트의 땅을 매각하여 빚을 갚으려 한다. 그러나 할아버지는 땅을 포기할 생각이 없었다. 돌발적으로 회사를 그만둔 노가미와 후배 미사키, 불안정한 생활을 결혼으로 해소하려는 료코. 세 사람은 빨려들 듯 아파트로 모인다. 

     

    | 36. Peeping Tom

     

     

    Peeping Tom (真木栗ノ穴). 2008년 10월 18일 일본 개봉. 야마모토 아키코의 공포소설 구멍을 후카가와 에이히로 감독이 영화화했다. 주연은 니시지마 히데토시. 지은지 40년 된 싸구려 아파트에 살고 있는 작가 마키쿠리는 관능소설을 의뢰받아도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옆의 비낭을 들여다볼 수 있는 구멍을 발견한 마키쿠리. 그곳에 젊은 여자가 이사 오는 것을 망상하여 이를 바탕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빈방에 정말로 여자가 이사를 오게 되고, 그 생활을 들여다보는 마키쿠리는 여자에게 사로잡혀 간다. 

     

    | 37. A Painful Pair

     

     

    A Painful Pair (いたいふたり). 2002년 12월 7일 일본 개봉. 서로의 육체적인 아픔을 공유하는 부부가 서로의 다른 마음을 다시 들여다보는 모습을 그린 이색 러브 스토리. 주연 니시지마 히데토시. 료(니시지마 히데토시)는 전직 카메라맨으로 현재는 학원 강사. 나츠는 전직 간호사로 현재는 OL. 두 사람은 작은 독채에서 사는 젊은 부부. 워낙 사랑이 깊어서인지 나츠가 넘어지면 료도 아픔을 느끼고, 료가 얻어맞으면 나츠도 다치는 식으로 이들은 아픔을 공유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나츠가 임신을 한다. 진통에 위축된 료는 이별을 고하는데...

     

    | 38. 캐산

     

     

    캐산 (Casshern). 2004년 4월 24일 일본 개봉. TV 애니메이션 신조인간 캐산을 CG를 구사하여 실사 영화화. 유전자 공학의 권위자 하기사 박사는 전쟁으로 목숨을 잃은 외아들 테츠야를 신조 세포의 힘으로 신조인간으로 되살리지만...

     

     

    | 39. 메종 드 히미코

     

     

    메종 드 히미코(メゾン・ド・ヒミコ). 2005년 8월 27일 일본 개봉. 이누도 잇신 감독과 와타나베 아야의 콤비작 제2탄. 1탄은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게이 아버지가 집을 나가고 어머니는 병사해 혼자 살고 있는 사오리. 그녀에게 어느 날, 아버지의 연인인 청년이 찾아온다. 청년을 사오리에게 그녀의 아버지가 암으로 죽을 때가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리고, 아버지가 운영하는 게이들을 위한 요양원 메종 드 히미코에서 일하지 않겠느냐고 권유한다. 처음에는 빚을 갚기 위해 도움을 주기 시작한 사오리였지만... 인기배우 오다기리 죠와 시바사키 코우가 첫 공동 출연했다. 

     

    메종 드 히미코 상세 정보 포스팅 → https://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1272

     

    메종 드 히미코 (メゾン・ド・ヒミコ, 2005년 8월 21일 일본 개봉)

    ​ 메종 드 히미코 (メゾン・ド・ヒミコ) 감독 ; 이누도 잇신 출연 ; 다나카 민, 오다기리 죠, 시바사키 코우, 니시지마 히데토시 장르 ; 휴먼 드라마 상영 시간 ; 131분 2005년 8월 21일 일본 개봉 |

    todayis-abeautifulday.tistory.com

     

    | 40. 사와코의 사랑

     

     

    사와코의 사랑 (さわこの恋 1000マイルも離れて). 1995년 5월 27일 일본 개봉. 콤플렉스를 지닌 다리 모댈 여성 사와코와 잘나가는 작가이지만 구상에 막힌 요시다 신페이의 사랑을 그린 연애 드라마. 미국 출신의 팝 싱어 킴벌리 프랭크의 곡을 모티브로 했다. 주연은 키타지마 마이, 니시지마 히데토시. 

     

    | 41. 선술집 유령

     

     

    선술집 유령 (居酒屋ゆうれい). 1994년 10월 29일 일본 개봉. 거리 변두리에 있는 작은 선술집을 배경으로 남편과 새 아내, 유령이 된 전처가 펼치는 사랑을 그린 코미디. 전처 시즈코와의 약속을 어기고 사토코를 새 아내로 맞이한 술집 주인 소타로. 그것을 원망하여 시즈코는 유령이 되어 두 사람 앞에 나타나 소동을 일으킨다. 야마모토 마사요시의 동명 소설을 기초로 와타나베 타카요시가 영화화했다. 1994년 키네마 순보 일본 영화 베스트 제3위를 차지했다. 

     

    상세 줄거리 : 이자카야 '카즈사야'의 주인 소타로는 아내 시즈코가 숨을 거두기 전에 결코 재혼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으나 이를 어기고 말았다. 형의 억지 권유로 맞선을 본 상대 사토코를 아내로 맞이하게 된 소타로. 그러자 죽은 전처가 원망하며 이 세상에 돌아왔다. '당신, 역시 거짓말을 했군요.; 라며 소타로에게 따지는 유령 시즈코. 나는 널 분명 사랑했지만, 사토코도 사랑하고 있다는 소타로의 가슴 속 중얼거림도 시즈코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그를 둘러싸고, 이 세상의 여자와 저승의 여자가 장렬한 싸움을 벌이게 되어 이자카야 카즈사야는 괴멸 상태에 이른다. 그렇다고 해도 남의 눈에는 전혀 보이지 않고, 카즈사야는 젊고 미인인 아내를 보기 위한 손님이 매일밤 늘어나 번성한다. 한편 유령 소동에 지친 소타로는 사토코와 함께 절에 의논하러 간다. 스님은 족자를 두 사람에게 건네주며 그림 속에 유령을 넣어버리면 더는 고민할 일이 없다고 하지만 계획인 실패하고, 소타로는 족자를 전철 안에서 도둑맞고 만다. 그렇게 시즈코의 복수가 시작되는데...

     

    | 42. 팀 바티스타 파이널 케르베로스의 초상

     

     

    팀 바티스타 파이널 케르베로스의 초상 (チーム・バチスタFINAL ケルベロスの肖像). 2014년 3월 29일 일본 개봉. 의사이자 작가인 카이도 타카시의 인기 미스터리 팀 바티스타 시리즈의 제6탄으로 최종작 '케르베로스의 초상'을 영화화. 이토 아츠시 & 나카무라 토오루 주연판의 완결편.

     

    | 43. 프리지아

     

     

    프리지아 (Freesia, フリージア). 2007년 2월 3일 일본 개봉. 마츠모토 지로에 의한 동명 인기 만화를 타마야마 테츠지 주연으로 영화화. 범죄 피해자가 가해자를 처형할 수 있는 적격법이 성립한 근미래의 일본. 피해자가 처형을 의뢰한 집행대리인과 가해자가 고용한 경호인간의 장렬한 싸움이 대낮에 당당히 벌어지고 있었다. 집행대리인 청년 히로시는 표정 하나 바꾸지 않고 묵묵히 처형을 실행해 나간다.

     

    | 44. 로프트

     

     

    로프트 (LOFT ロフト). 2006년 9월 9일 일본 개봉. 서스펜스 호러. 신작을 집필하기 위해 교외의 독채로 이사를 온 소설가 레이코는 건너편에 사는 남자가 정체 모를 물체를 운반하는 것을 목격한다. 이후, 그 정체 모를 물체가 미라임을 알게 된 레이코는 정체불명의 악몽에 시달린다. 주연은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나카타니 미키와 토요카와 에츠시. 

     

    | 45. 인간 합격

     

     

    인간 합격 (ニンゲン合格). 1999년 1월 23일 일본 개봉. 교통사고로 의식 불명 혼수상태에서 10년 만에 깨어난 청년이 뿔뿔히 흩어진 그의 가족. 청년이 가족 재생에 분투하는 휴먼 드라마. 주연은 니시지마 히데토시. 

     

    | 46. 마크스의 산

     

    마크스의 산 (マークスの山). 1995년 4월 22일 일본 개봉. 연쇄살인사건과 그 뒤에 숨어 있는 커다란 그림자의 존재에 정면으로 싸움을 거는 경시청 수사1과 7계 수사원들의 모습을 그린 서스펜스. 원작은 제109회 나오키상을 수상한 타카무라 카오루의 동명 장편소설. 1995년 키네마 순보 베스트10 제9위 (R지정)

     

    | 47. 듀오

     

     

    듀오 (2/デュオ). 1997년 8월 2일 일본 개봉. 배우지망생 남자와 남자를 지탱하는 연인의 미묘한 마음을 그린 드라마. 8차례 퇴고를 거듭한 각본을 버리고 대사와 움직임을 모두 현장에서 배우 즉흥연기에 맡긴 참신한 수법으로 진행된 영화로 즉흥적인 긴장감이 가득하다. 주연은 야나기 아이리와 니시지마 히데토시.

     

    | 48. 박치기! LOVE&PEACE

     

     

    박치기! LOVE&PEACE (パッチギ!LOVE&PEACE) 2007년 5월 19일 일본 개봉. 대히트를 기록한 박치기!로부터 2년, 배경을 68년 교토에서 74년 도쿄로 옮겨 제작된 청춘군상극 2탄. 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치료하기 위해 교토에서 올라온 안성과 경자의 세상과의 격투와 태평양 전쟁 말기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썼던 안성 남매 아버지들의 싸움을 병행하여 그렸다. 주연 2명에는 2200명의 오디션에서 선발된 이사카 토시야와 나카무라 유리. 후지이 타카시와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공동출연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