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끝까지 간다 오카다 준이치, 아야노 고 인터뷰

     

    한국영화 끝까지 간다 일본 리메이크

    주연 배우 오카다 준이치 × 아야노 고 인터뷰

     

    하나의 사고를 발단으로 극한까지 내몰려 가는 형사 쿠도와 그를 쫓는 냉철한 감찰관 야자키가 엮어내는 연말의 4일간의 이야기. 본격적인 공동 출연은 처음인 오카다 준이치와 아야노 고.

     

     

     

    13년 전의 서로에 대한 인상

     

    Q. 2010년 개봉한 SP 야망편에서 한 장면만 함께 출연한 이후, 이 작품이 본격적인 첫 공연이다. 13년 전의 인상을 기억하십니까?

     

    오카다 : 13년 전, 앞으로 유명해질 배우라고 소개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그말처럼 야야노 씨의 활약을 보아 왔습니다. 아야노 씨가 저와 공동 출연을 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신 것도 사람들에게 들었기 때문에 이 작품으로 실현되어 기뻤습니다. 

     

    아야노 : 준이치 씨를 처음 만났을 때, '그럼, 잘 부탁해'라고 말씀하시고 떠나시는 걸 배웅하면서 모든 걸 내던져 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습니다. 당시 배우로서 목표가 모호한 가운데, 준이치 씨와 언젠가 다시 성장한 모습으로 꼭 함께 하고 싶다는 것이 구체적인 목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배우를 계속해서 잘했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지금까지도 많이 있어요. 이런 환경 속에서 등을 바라보며 쫓아 온 사람과의 공동 출연이 이루어진 것은 배우 인생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극중에서도 계속 쫓아다녔는데, 사람으로서도 계속 쫓아가고 싶은 뒷모습을 여러 번 보여주셨어요. 

     

    오카다 : 저는 달리기 시작한 것이 빨랐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해 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장에 서면 대등하다고 할까요. 아야노 씨는 이미 매우 성장했고, 실적도 남아 있는 분이기 때문에 계속 쫓아가고 싶다는 말을 들으니, 의문이 들 정도네요. (웃음)

     

    아야노 : 이번에 공동 출연이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계속 대치하는 관계였기 때문에 준이치 씨의 연기를 가까이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많이 받아들여 역할을 통해 준이치 씨에 대한 리스펙트가 넘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했습니다. 비나 진흙, 먼지, 여러 가지에 범벅이 되어 현장에서 계속 서서 촬영이라는 여행을 거쳐 숙박하고 있는 호텔로 돌아와 처음 생기는 감정은 얼마나 즐거운가 하는 순수한 행복감이었습니다. 이렇게 생각되는 여행을 할 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영화 인생에서 가장 큰 에너지를 쓰다

     

    Q. 끝까지 간다의 정보 해금시 오카다 씨는 아야노 고 씨에게 쫓기는 인물을 연기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영화 인생에서 가장 에너지를 썼다고 코멘트하셨습니다.

    오카다 : 아야노 씨에게는 제가 옛날부터 품어 온 배우의 이미지 자체의 분위기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틀림없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을 만든다는 것에 대해서 똑바로 마주하고 있었어요. 심혈을 기울이기는 쉽지만 실제로 행하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아야노 씨는 그것을 할 수 있는 배우라는 것을 현장에서 느끼고 있었습니다.

     

    Q. 구체적으로 상대의 연기나 표정에서 대단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으신가요?

    아야노 : 많이 있습니다. 하나 꼽자면 금고 액션신입니다. 준이치 씨가 마치 도마뱀처럼 낮은 자세 그대로 움직입니다만, 그 자세로 저 속도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매일의 단련이 없으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을 자연스럽게 당하는 준이치씨의 뒷모습을 보고, 여기서 쿠도를 끝내지 않으면 자신의 몸이 위험하다는 경외감이 생겨 야자키에게 위기감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임팩트가 있었습니다.

     

    도마뱀 같은 움직임

     

    Q. 도마뱀 같은 움직임은 오카다 씨의 발안인가요?

    오카다 : 액션부가 만들어준 것에 아이디어를 더해 감독님께 프레젠테이션하는 흐름이었죠. 금고 장면은 가라모토 아키라 씨(센바 조장)의 대사에 '도마뱀'이 인상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땅바닥을 기어다녀도 살아준다는 이 영화의 근저에 있는 것도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촬영하는 걸 못 본 야자키 파트 보는 게 훨씬 기대가 되더라고요. 약혼자가 읽어낸 편지에 대해 감동받았다는 대목이라든가 일품이었습니다.

     

    Q. 두 분 모두 웃길 생각은 추호도 없으셨을 텐데, 쿠도와 야자키가 필사적일수록 웃음이 난다고 할까요.

     

    오카다 : 금고 장면 부분에선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느낌으로 웃음이 터졌네요. 이 영화는 웃어도 좋습니다. 

    아야노 : 꼭 웃어주세요.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과의 협업

     

     

    Q. 오카다 씨는 이번이 처음이고, 아야노 씨는 후지이 감독님 작품에 여러 번 출연해 왔는데 어떠셨나요?

     

    오카다 : 후지이 감독님과 계속 함께 해 온 팀의 강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스태프 모두 우리 배우부가 마음껏 연기할 수 있게 해주는 주머니가 깊고, 경험치도 높습니다. 빗소리에 목소리가 지워져서 후시 녹음을 해야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던 장면이 OK입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고 제대로 담아준 녹음부. 금고 안에 놓여 있던 돈다발도 전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대게는 일부뿐이니까 그것을 고려한 액션 구성이 되는데 어느 돈뭉치 더미를 무너뜨려도 괜찮다고 말해준 미술부. 각 팀이 모든 가능성을 상정해서 준비해 주고 있었습니다. 감독님이 구현하고 싶은 것에 보답하려는 각오랄까, 기개를 모두가 가지고 있었어요. 그건 연기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이고, 재밌는 것을 만들기 위해 일체의 타협은 하지 않겠다는 자세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야노 : 후지이 팀은 준비를 철저히 합니다. 아무리 준비해도 현장에서 새로 만들어지는 일에 대해서도 더 대응할 수 있도록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도 의논이나 제안을 하기가 쉽습니다. 영화가 종합예술이라는 것의 중요성을 항상 깨닫게 합니다. 

    오카다 : 후지이 감독님은 그야말로 일본 영화의 희망입니다. 신문기자 (2019) 같은 사회파도 찍고, 여명 10년 (2022) 같은 러브 스토리도 찍습니다.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보더리스하게 재밌는 작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고, 그럴 수 있는 감독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유머와 코믹한 요소도 있는 엔터테인먼트 색이 강한 작품으로 후지이 감독님에게 '힘을 빌려달라'고 제안을 받은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오카다 준이치 출연 영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