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와 아키라 (アキラとあきら, 2022년 8월 26일 일본 개봉)

    아키라와 아키라 

    アキラとあきら

    감독 : 미키 타카히로

    주연 : 다케우치 료마, 요코하마 류세이

    2022년 8월 26일 일본 개봉

     

     

    | 작품 소개

     

     

    한자와 나오키, 육왕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온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이케이도 준. 영상화 작품은 모두 대박을 터뜨려 이제 이케이도 월드의 기세가 멈출 줄 모른다. 그리고, 이번에 걸작 소설로서 유명한 「아키라와 아키라」가 만반을 가지고 영화화! 대조적인 숙명을 짊어진 두 젊은이, 〈아키라〉와 〈아키라〉가, 【열정】과 【신념】을 무기로 【현실】에 맞서는, 전세대 감동의 대역전 엔터테인먼트‼

     

     

     

    | 원작 : 이케이도 준의 아키라와 아키라

     

     

    | 작품 스토리

     

     

    아버지가 경영하는 마을 공장이 도산해, 어린 나이에 가혹한 운명에 농락되어 온 야마자키 〈아키라〉. 대기업 상사이면서 차기 사장의 자리를 거절하고 혈연의 굴레에 계속 저항하는 니카이도 <아키라>. 운명에 이끌리듯 일본 유수의 메가뱅크에 동기 입사한 두 사람은 서로의 신념 차이로 반목하면서도 라이벌로 각축을 벌이다가 각자의 앞에 현실이라는 벽이 가로막는다. 〈아키라〉는 자신의 신념을 관철한 결과, 좌천되고, 〈아키라〉도 계속 외면하고 있던 니카이도 가문의 친족끼리의 골육의 싸움에 휘말려 간다. 그리고 제기된 니카이도 그룹의 도산 위기를 앞두고 〈아키라〉와 〈아키라〉의 운명은 다시 교차한다.

     

    | 주연 배우 인터뷰

     

    다케우치 료마, 요코하마 류세이에게 스며든 배우로서의 신념

     

     

    다케우치 료마와 요코하마 류세이가 이케이도 준의 인기 소설을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메가폰으로 영화화된 아키라와 아키라에 주연을 맡아 첫 공연을 이뤘다. 타케우치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요코하마가 열차전대 토큐저라는 특촬 작품에 출연할 때 촬영소에서 엇갈렸지만, 이번에는 정면 대치. 그런 두 사람에게 배우로서의 신념, 선배들의 말과 행동에서 얻은 격언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한자와 나오키, 육왕 등으로 알려진 이케이도 준이 집필한 동명 원작 소설은 메가뱅크 산업중앙은행이 배경. 아버지가 운영하는 공장이 도산해 야반도주를 경험한 야마자키 아키라 (아키라 / 타케우치 료마)와 노포 해운회사의 도련님 아키라 (아키라 / 요코하마 류세이)는 동기 중 월등히 뛰어나 출세두로 꼽히지만 성격은 정반대다. 나날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어떤 안건으로 이상과 신념을 밀어붙인 야마자키 아키라는 좌천되고 만다. 한편 순조롭게 출세한 니카이도 아키라 앞에도 혈연이라는 굴레가 가로막혀 니카이도 가문 그룹이 도산 위기에 빠진다. 그런 상황에서 아키라와 아키라의 삶이 다시 교차한다.

     

     

    타케우치는 「푸른하늘 엘」,  요코하마는 「유어 아이즈 텔」로 미키 감독작에 출연하고 있어, 각각 2번째 공동 참여가 되었다. 미키 감독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현장에서는 상당한 열량을 가지고 촬영에 임했던 것 같은데, 지금까지 어울리지 않았던 두 사람에게는 절차탁마하는 라이벌, 호적수로 자리매김하는 존재는 있는 것일까.

    타케우치 료마 : 지금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배급 플랫폼이 자리 잡았기 때문에 여러 나라의 작품을 볼 수 있게 됐잖아요. 또래 배우들이나 크리에이터분들이 멋진 작품을 만드는 걸 보면 부럽고 자극이 됩니다. 저희 배우는 작품의 일부이기 때문에 더 재미있는 것을 만들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라이벌이라는 존재가 있다기보다는 그런 작품들이 스스로의 활력이 되거나 고무시켜주는 존재일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답을 주지 못해 죄송합니다만…….

     

     

    요코하마 류세이 : 절차탁마라는 의미로 생각하면 배우와 감독이라는 차이는 있지만 후지이 미치토 감독님이 그런 존재입니다. 푸른 귀로라는 작품으로 처음 함께 했는데, 7년 정도 전에 만나서 벌써 5번 정도 일을 했고, 사적으로도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는 '일이 없네' 같은 이야기를 하던 감독님이 '신문기자'로 일본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때 저도 '내가 배우로 존재하고 있어도 될까' 하면서 신인상을 받으면서,  같은 공간에 있을 수 있었던 거죠. 그건 감회가 깊었습니다. 또 함께 할 때 성장했다고 생각하실 수 있도록…….그것은 틀림없이 저의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처음 대치한 장면은 신입 은행원 연수 뒤풀이 장면. 니카이도 아키라가 냉정하게 '사람을 온정으로 바라보다가는 언젠가 꼭 호되게 당할 거야라고 쏘아붙이고, 야마자키 아키라는'사람을 믿지 못하는 사람이 남에게 돈을 빌려줄 수 있겠느냐'고 올곧은 눈빛으로 받아들인다.미키 감독이 "다른 이케이도씨의 작품에 비해 청춘 이야기라는 측면이 강하다고 느꼈다"고 말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품고 있는 이케이도의 작품과는 조금은 멋이 다른 구성이다.

    아키라 (瑛)와 아키라 (彬)는 불꽃을 튀기며 자신의 신념을 관철하며 달려간다. 두 사람이 배우라는 직업을 이어가는 데 있어서의 신념은 무엇일까.

     

     

    타케우치 료마 : 이 일을 시작한 지 약 10년 됐어요. 데뷔하고 나서 운 좋게 멋진 작품을 만났고, 지금 이렇게 주연이라는 입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가운데, 내 연기에 대한 본연의 자세가 옳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연기를 하고 싶고, 좋은 작품을 만들고 싶어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어떤 표정을 지으면 좋을까 하는 부분에서 제 연기를 신경 쓰고 있었어요. 근데 그게 저의 이기심이구나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지금은 작품의 시작부터 끝까지 제게 주어진 역할의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를 항상 생각하고 싶습니다. 이전에는 평가받고 싶다….그런 감각은 분명히 있었지만, 그것이 과연 배우로서 올바른 본연의 자세일까라는 생각했습니다. 연기를 좋아한다면 얼마나 즐겁게 연기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임해 나가고 싶습니다.

     

     

    요코하마 류세이 : 저도 그랬어요. 어떻게 보일까만 생각해 버려서요. 하지만 지금은 더 이상 그런 생각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저는 배우부로서 작품에 참여하고 있고 역할에 대해서는 제가 제일 이해자일 거예요. 그런데 '잠깐만 여기 이상하다'고 느끼는 일이 있어도 예전에는 말을 못했어요. 하지만 이젠 작품을 보다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감독이나 공동 출연하는 여러분과의 토론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제 의견을 전달하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싶어요. 귀찮다고 생각해도 그건 그걸로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되거든요. 아무튼 좋은 작품을 관객 여러분께 전달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그런 마음으로 해 나가고 싶습니다.

     

     

    열량을 숨기지 않고 말하는 모습은 마치 작품세계를 살아가는 아키라와 같다. 다만, 그렇다고 해도 누구에게나 자신의 감정을 주체할 수 없는 일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두 사람은 무엇을 마음의 근거지로 대처하고 있는 것일까.

     

    타케우치 료마  : 대본에서 여러 가지 생각을 부풀려 어느 정도 제 안에서 이미지가 완성된 상태에서 현장으로 향하는데, 공동 출연진과의 시너지로 제가 예상하지 못한 것이 생기는 경우가 가끔 있어요. 컷이 걸린 순간에, 모두가 굉장히 충실감에 가득 찬 표정이 되어 있어서…. 그런 시간에 입회하면 더 열심히 할 수 있어요. 마음의 근거는 거기네요.

     

    요코하마 류세이 : 현장에서 상상보다 더 위로 가는 순간이 굉장히 마음에 남습니다. 영화는 촬영 후 1년 후에나 여러분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개봉할 때 여러분이 어떤 반응을 보여주느냐 하는 것이 하나의 근거가 되고 있습니다. 아키라와 아키라와 비슷한 시기에 촬영했던 유랑의 달(이상일 감독)은 개봉하고 여러분께서 최악의 남자다, 얄밉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게 너무 기뻤어요. 이상일 감독팀 팀에서 외길을 계속 달리고 있었는데 극장에서 봐주신 여러분의 반응에 정말 구원받았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두 사람 외에도 현재의 자신으로 대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다수 등장한다. 이케이도 작품에의 출연은 TBS 드라마 「루즈벨트·게임」 이후 처음이 되는 에구치 요스케는 냉철한 성격으로 융자의 확실성을 중요시하는 아키라의 상사 후도 코지로 분하고 있다. 젊은 행원의 시선에서는 난공불락의 견고함 같은 인상을 주지만 중장년층이 보면 언행에 공감하는 점이 많다. 두 사람에게 업계 내 선배들의 가르침 중 잊을 수 없는 말은 어떤 것일까.

     

     

    타케우치 료마 : WOWOW의 옴니버스 드라마 「타케우치 료마의 촬영 휴무」로 4 에피소드(제2, 5~7화)를 연출해 주신 우치다 에이지 감독(「미드나잇 스완」)은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우치다 감독의 "배우의 본연의 자세" 같은 사고방식을 좋아합니다. 우치다 감독으로부터 배우라는 것은 다양한 기업에서 일하는 전문직 사람과 같다고 배웠습니다. 일본에는 배우 육성 학교가 별로 없지만, 해외에서는 전문적인 것을 배울 수 있는 장소가 있고, 거기서 열심히 공부해서 졸업 후에 활약하는 사람도 많다고요. 기반이 있기에 자신 있고 당당하다는 말은 저에게 문화 충격이었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감각과 현장에서 쌓은 것을 바탕으로 열심히 해왔지만 부족한 게 거기구나라는 걸 깨달았죠. 책을 읽거나 레슨을 받으러 가서 공부하지 않으면 30~40대, 그리고 50대가 되었을 때 내가 생각했던 곳에 도달할 수 없지 않을까요. 그걸 알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자기 혼자만의 아이디어란 좁고 작은 것이니까 여러 곳에서 표현을 쌓아가지 않으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없겠죠.

     

    요코하마 류세이 : 구체적인 말을 떠올릴 수 없습니다만, 후지이 감독의 행동은 당연한 것이라 소중히 하고 있습니다. 후지이(藤井) 씨는 배우를 '배우부'라고 합니다. 어느 부에 대해서도 대등하게 리스펙트 해주세요. 얼마 전 후지이 감독님 제작팀에서 '빌리지'라는 영화를 교토에서 찍고 있었습니다만, 로케 장소 물색부터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좀처럼 스스로 시간을 조정할 수 없는데, 이번에는 우연히 그런 시간을 주셔서 원점 회귀는 아니지만 중요한 것을 흡수하면서 작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케우치 료마와 요코하마 류세이 두 사람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얼마나 현장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만큼 작품 만들기에 열정을 쏟고 더 나은 작품을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우회도 마다하지 않는다. 앞으로의 일본 영화계를 이끌어 갈 다케우치와 요코하마가 다시 작품 세계에서 대치할 날을 고대하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