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케이라는 인간을 역할을 통해 주장하지 않아요」

    다나카 케이

    첫 시대극에서 중요한 역할에 도전!

     

    현재 개봉 중인 「TAJOMARU」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를 시작으로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출연작이 잇달아 개봉 & 방송되는 다나카 케이. 그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연기한 캐릭터의 폭이 무척 넓다!

    확실히 전혀 다르네요. (웃음)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는 기시타니 고로 씨의 첫 감독 작품인데, 무척 따뜻하고 재밌는 현장이었어요. 여러 중요한 장소에서 뒤쫓아가는 경관 역할인데 "왜 도망가는 거야!?" 라는 대사를 계속 말해요. 딱히 뭔가를 노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 연기했더니 ”재밌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버라이어티 요소가 강한 작품에, 그런 역할이라서 무척 즐기면서 연기했습니다.

    같이 개봉 중인 [TAJOMARU]에서 연기한 사쿠라마루라는 역할은 지금까지 연기한 적 없는 역할이었네요. 첫 시대극에, 첫 난투, 그리고 처음의 몹시 나쁜 역할이었어요. 촬영할 때는 정말 힘겨워서 처음으로 현장에 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웃음) 너무 많은 생각을 해버린 거죠.

    완성 작품을 보기 전까지 불안해서 견딜 수가 없을 정도였어요.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타입의 작품이 되어 있었고, 의외로 표현하고 싶은 부분도 표현됐고, 난투 장면도 제대로 완성되어 있었어요. 현장에서는 부담을 느껴서 여러 가지로 힘들긴 했었지만요. (웃음) 스스로도 "봐주세요!" 하고 자신을 갖고 말할 수 있는 작품이 됐습니다. 내용적으로도 무척 농후하고, 데이트 중에 보러 간다면, 여자친구 쪽이 "저기, 내가 저렇게 되면 당신은 어떻게 할래!?"하고 추궁당할지도 몰라요.(웃음)

    그리고 이제 막 완성된 영화 [블랙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지금 나는 한계에 도달했는지도 모른다]에서도 출세욕 덩어리라 형용되는 '싫~은 녀석'을 호연. 그런가 하면, 9월 29일에 방송되는 사랑 노래 드라마 스페셜 [초승달]에서는 주변에 있을 법한 등신대의 청년 역할을 연기한다. 아무튼 이 가을과 겨울은 다양한 다나카 케이를 만끽할 수 있다는 얘기다.

    초승달은 자세하게는 말할 수 없지만, 판타지한 세계에서의 원거리 연애를 그리고 있어요. 제가 연기하는 건 정말로 평범~한 대학생이에요. 프로듀서님의 말로는 있는 그대로의 저를 이미지한 캐릭터라는데, 대본을 읽어 보니 "뭐야, 이 대사는!?" 했던 게 꽤 있었어요. (웃음)

    진지한 장면인데 묘하게 코미컬한 대사라, 멋있는 척하며 말할 수 있는 대사도 없어요. 하지만 그게 자연스럽게 성립되는 듯한 관계였던 것 같아요. 어려웠었지만 저라면 말하겠지, 하고 플러스로 생각했습니다.(웃음) 그 부분은 필수 체크입니다!

     

    어떤 작품에서도 [다나카 케이]라는 존재로 있는 것이 그의 특징이다. 전혀 다른 역할을 연기하면서도 다른 작품에 그 분위기를 포개는 일은 없다. 보고 있는 측에서도 늘 신선한 기분으로 그의 역할에 감정을 이입할 수 있다.

    저는 다나카 케이라는 인간을 역할을 통해 주장하지 않는 방법으로 하고 있어요. 역시, 역할은 역할로, 저는 아니니까요. 이렇게는 말해도 어딘가에는 제가 나와버릴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연기를 하면서 "다나카 케이를 봐주면 좋겠어요."라는 마음을 굳이 가져가지 않고 연기하고 있으니까 많은 작품에 나오고 있어도, 다나카 케이 색이 별로 강렬하게 느껴지지 않는 거겠죠.

    그런 그가 개인적으로 빠져있는 건 독서. 1일 1권이라는 페이스로 맹렬하게 읽고 있는 듯하다.

     

    이동 시간 때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한 소설을 읽거나, 서점에서 체크하고 끌리는 책을 닥치는 대로 읽고 있어요. 뭔가 재밌는 책이 있다면 꼭 알려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