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제육볶음 만들기

     

    콩나물과 제육볶음의 만남. 엄마가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웠고, 콩나물 2,000원 어치를 사왔다.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울 때 나를 부르지 않은 엄마. 내가 너무 귀찮게 해서 몰래 재웠다고 한다. 그래서 고기를 양념에 재우는 가장 중요한 걸 찍지 못했다. 아깝다.... 담에는 옆을 꼭 지키고 있어야 할 것 같다. 

     

    | 돼지고기 효능

     

    돼지고기는 육질이 연하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잘 되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 소고기에 비해 비타민 B1과 미네랄이 더 많다. 성장기 어린이와 수험생의 영양식으로 좋으며, 노폐물 배출 역할도 있다. 

    돼지고기에 간장, 다진파, 다진마늘, 참기름, 물엿, 깨소금, 설탕, 후추가루를 넣어 잘 버무린 후에 20분 정도 숙성한 후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볶다가 취향껏 각종 채소를 더해 센불로 빠르게 볶아내면 끝이다. 

     

     

     

     

    그릇에서 괴물처럼 날뛰는 양념된 돼지고기.

     

     

    먼저 고기를 익힌다. 고기가 타지 않도록 잘 뒤섞어 주면서.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옆에 놓인 콩나물을 발견했다. 그렇지. 오늘은 콩나물과 제육볶음의 콜라보!

     

    | 콩나물 효능

     

    콩나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성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감기 기운이 있거나 할 땐 콩나물국에 고춧가루를 팍팍 뿌려서 먹는 것인가. (아, 이건 숙취해소인가 훗) 콩나물에는 알긴산 성분도 있는데, 피로회복에도 굿! 숙취의 주 원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려면?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이 최고! 가격도 저렴한 콩나물, 구하기도 쉬운 콩나물이라 숙취해소 및 간 기능 향상에도 굿! 사과에 있는 비타민 C보다 3배나 많아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미백효과 및 촉촉 피부에도 좋다고 한다. 과일 대신 콩나물을 입에 달고 살아야겠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장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 철분과 엽산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까지!!! 이외에도 심혈관질환 및 치매 예방은 물론 해열 작용, 갱년기 증상 완화, 다이어트, 고혈압 등등 안 좋은 곳이 없다. (하긴 이렇게 따지면 몸에 안 좋은 채소가 있을까 싶긴 하다)

     

     

    고기가 다 익은 것처럼 보이자, 엄마가 콩나물을 프라이팬에 왕창 넣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갑자기 매우 바빠진 엄마의 양손. 

     

     

    제육볶음과 콩나물의 불타는 뜨거운 하룻밤. 

     

     

    음... 자네, 화끈한 걸 좋아하나?

     

     

    그렇다면 고추가루를 뿌려주지. 

     

     

    볶음의 마무리는 언제나 참깨와 

     

     

    외할머니표 들기름을 쫙!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을 즐기면서 제육볶음의 매콤달콤함을 맛보는 즐거운 저녁 식사. 이 정도면 밥 두 공기는 거뜬하게 해치울 수 있다! 밥상 위에 다른 무엇이 필요할까!

     

     

     

    | 제육볶음우동

     

    양념에 재워둔 돼지고기를 따로 남겨 두었다가 다음날 깻잎과 우동을 넣어 볶음 우동을 만들어 먹으면 좋다. 

     

     

    우동사리를 팔팔 끓여서 탱글탱글한 상태로 만들기!

     

     

    닭갈비에 우동사리를 넣어 먹으면 맛있듯이, 제육볶음에도 우동사리를 넣으면 엄청 맛있다. 사실 우동사리는 어디에 넣어도 맛있는 듯. 

     

     

    제육볶음을 집에서 만들었다면 꼭 깻잎과 우동사리를 넣어 먹어보길 강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