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인기 유선 이어폰 IE 200 등장!

     

     

    | IE 200 출시

     

    젠하이저는 1월 17일, 인기 유선 이어폰 IE 시리즈의 새 모델 IE 200을 발표했다. 발매는 1월 31일로 가격은 19만 9천원. 젠하이저는 유무선을 합쳐 다양한 이어폰을 라인업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커널형 유선 이어폰으로 부동의 인기를 자랑하는 것이 IE 시리즈.

     

    리스닝용 IE 시리즈와 프로용 인이어 모니터 IE PRO 시리즈가 있으며 무인 IE 시리즈에서는 엔트리 모델인 IE 300, 레퍼런스 모델 IE 600, 플래그쉽 IE 900 이 라인업되어 있다. IE 200은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제품이다. 다만 가격을 넘어선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젠하이저는 오디오에 관심은 있지만 처음으로 무엇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 중인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젠하이저 제품이라 하면 '왜곡함을 압도적으로 배제하고 로우부터 하이까지 모든 주파수 대역을 실크처럼 부드러운 연결로 연주한다'는 True Response 트랜스듀서가 유명한데 IE 200에도 이 True Respons 트랜스듀서를 채택한 7mm 다이내믹형 드라이버가 탑재돼 있다.트랜스듀서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IE 200에는 상위 모델 IE 600과 비슷한 것이 탑재돼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 고역을 매끄럽게 하는 어쿠스틱 플리스와 레조네이터 챔버를 탑재. 레조네이터 챔버는 IE300과 마찬가지로 1개뿐이지만 그 탑재 위치가 다르다. IE 300에서는 본체 노즐에 탑재하고 있는 반면 IE 200에서는 이어피스 측에 장착되어 있다. 어쿠스틱 플리스와 합치는 것으로 고역 전체는 IE300보다 매끄럽게 완성되었다. 또한 불필요한 소리를 배제하고 불필요한 공진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백 볼륨은 IE 600과 동일한 것을 채용하고 있다. 보컬을 돋보이게 하고 섬세한 소리를 세세하게 느낄 수 있다.

     

    | 듀얼 튜닝 시스템

     

     

    IE200에는 또 하나, 첫 채용이 되는 구조가 도입되어 있다. 바로 특허 출원 중인 듀얼 튜닝 시스템이다. 이어폰 노즐 부분에 작은 홀과 슬릿이 마련되어 있어 이어피스의 위치를 바꾸어 공기량을 컨트롤할 수 있다. 이어피스를 깊게 장착하는 스탠다드 포지션에서는 저역 중시, 얕게 장착하면 통기성이 높아져 음압과 저역을 줄임으로써 공간 확대를 창출할 수 있다.

     

     

    실제로 양쪽 포지션을 비교한 그래프를 보면 스탠다드 포지션의 저역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어 피스 위치를 옮겨 조정하게 되면 저역 이외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지만 중고역에는 큰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 하나의 이어폰으로 자신의 취향이나 악곡에 맞추어 음질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은 큰 매력이 될 것 같다. 다만 이 구조는 정품 이어피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 서드파티 이어피스는 권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덧붙여 제품에는 실리콘제와 폼성의 이어피스가 각각 3 사이즈씩 (총 6개) 부속되어 있다.

     

    이 밖에 IE200에서는 블레이드 케이블이 첫 채용됐다. 가볍고 내구성도 높고, 또 터치 노이즈도 발생하기 어렵다는 게 채용 이유다. 물론, MMCX 커넥터 채용으로 리케이블에도 대응한다. IE200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엔트리 모델이면서 IE300이나 IE600 등 상위 모델의 특징도 계승하는 가성비가 뛰어난 이어폰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디오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것으로 앞으로 스테디셀러가 될 만한 제품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